명리학에서 체성(體性)을 논하는 체성론(體性論)은 고전에서 부분적으로 그 의미만을  간략하게

언급된 사실은 있지만 본격적으로  통원선생님께서 체계화하여  체성격국, 체성으로는 {曲直之象(곡직지상),

活人之象 (활인지상), 養生之象(양생지상),  棟樑之象(동량지상),  炎上之象(염상지상),  取金之象(취금지상), 

 取水之象(취수지상), 洗水之象(세수지상), 稼穡之象(가색지상),  成器之象(성기지상), 

 從革之象(종혁지상), 光彩之象(광채지상) , 水火旣濟(수화기제), 潤下之象(윤하지상)}을  해석하여 

체성(體性)을 통해서 용신을 파악하는 체성명리로 발전시켰습니다.

 

 통원서당은 모든 명조를 조화격이든 특별격이든 격국적 형식을 앞세우지 않고

 체성(體性)을 근본으로 하는  명조풀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습니다.

 

 체성론과 체성명리는 1987년  통원서당 서울개원부터 30년 이상  지금까지 강의된 내용이며,

1993년 이후에 출판된 책에도 실려 있으며 특허청에 출원하여 등록번호 : 4102177820000

체성명리로 등록되어 법적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첨부파일 참고)  이처럼 체성명리의

저작권이 통원서당에 있습니다.


 체성명리의 저작권이 통원서당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주명리학에서 체성을 간지체성론 혹은

십간체성론 ,십간총론(十干總論),十干의 통변적 특성.(體性:체성)등등 운운하며 

통원서당의 체성론을  통원서당의 동의 없이 불법으로 전용 혹은 무단 도용하여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의나 글에 통원서당의 체성론과 체성명리를 인용하시는 분들은 출처를

분명히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불법도용,  무단도용은  법적인 처벌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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